본문 바로가기
  •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직장인 손이의 투자일기
손이의 하루

남사화훼단지 # 꽃 사러 남사 방문한 후기! : 에르베 플라워 아울렛

by 손이 2022. 11. 18.
반응형

남사화훼단지

에르베플라워아울렛

 

영업시간
매일 9:00 ~ 19:00
주차
가능. 매장앞 넓은편
전화번호
0507-1348-3624

주말에 시간이나면 자주 방문중인

남사화훼단지는 꼭 식물이나 꽃을

사지 않아도 구경하는것 만으로도

넘나리 재미난 곳! 근데 막상 가면

무조건 사게된다는게 함정이다 ㅋㅋㅋ

화훼단지 내에서 내가 가장좋아하는 곳은

예삐플라워아울렛인데 이번엔 새로운 곳을

가보고 싶어서 에르베로 도전! 

여기도 지난번에 한 번 온적이 있는데 꽤

오랜만에 다시 방문하게 되었다.

 

주말에는 늘 차가 많은 남사!

하지만 아울렛 앞쪽에 크게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니

주차걱정은 할필요가 없다.

더 다양하게 구경하고 싶으시다면 요기 갔다가

예삐플라워아울렛까지 가면 딱 좋은 코스!

아울렛 형식이기 때문에

다육이부터 다양한 식물들 까지

여러 판매업자들이 입점을 해 있다고 보면 된다.

특히나 다육이는 판매하고 계신 분들이 많았는데

가격대는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모양이나 종을

보고 원하는 가게에서 구매하면 된다.

다육이도 크고 희귀한 것은 비쌌지만

작고 저렴한 것들은 15개의 만원으로

엄청난 혜자 가격에 구매가 가능했다 ㅋㅋ

지난번에 왔을땐 만원에 10개 였던것 같은데

다육이가 더 저렴해진듯..?

보기만해도 넘나 이뿌죵..?

다육이 종류는 키우는것도 많이 힘든편이

아니기 때문에 초보 식집사 분들도

도전하기 좋은 식물!!

조금 크고 이뻣던 아이들은

1개의 2천원씩!! 하지만 이가격도

정말정말 저렴하다는거~

보기엔 다 비슷해 보여도

가격차이가 엄청나니까 희귀종을

원하시면 직원분께 말씀드리면 설명도

친절하게 해주신다!

물론 분갈이와 흙도 바로 구매 가능!

배합토나 용토등등 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집에서

분갈이 자주 하시는 분들은 용품을

사러오기에도 좋다.

정말 귀여운 다육이용 화분도

모두 5천원 이하로 아주 저렴했다.

요기는 또다른 다육집중 하나였던

OK다육!

개인적으로 조금 더

신기해 보이는 다육이들을

많이 볼 수 있어서 오래 구경했다.

어찌나 이쁘게 분갈이를 해 놓으셨는지..ㅎㅎ

요기에서 이쁜거 그냥 골라서 집에서 바로 

키우는것도 초보 식집사들에게 추천!

이제 다육이 구경을 마치고는

본격적인 식물 구경을 시작했다.

한켠에 걸려있던 현수막에서는

분재 관련해서 수업도 하고계셨다.

네이버 카페에 유수형분재학교 라고

치면 나오는 곳 같은데 이곳에서 강의를

하시나보다..분재가 정말 귀하고 비싸다는데

나도 나중에 배울 기회가 있다면

정말로 도전해보고 싶은 분야중 하나!

야생화가 모여있는 코너들도 있었는데

뭔가 신비로움이 가득..ㅎㅎ

정말루 데려오구 싶은

너무 예쁜 칭구들이 많았다.

가격대도 대부분 비싸지 않아서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었는데

확실히 시내나 도심쪽에 있는 화원들 보다는

훨씬 저렴한 가격에 더 좋은 식물들을

데려올 수 있으니..관심 있으시다면 무조건

남사화훼단지 와보시길!

잘은 모르겠지만 굉장히

고급슬워 보였던 아이..

곧 연말이 다가오니까

꼭 식물이 아니더라도

크리스마스나 연말에 장식할 수 있는

장식품들도 판매중이었는데..

너무 귀여운거 아닌가효..?

여기 오시는 분들중에 단독 주택에

사시는 분들은..정말루 카트 끌고 다니시면서

식물을 쓸어담으시던데 너무 부러웠다.

왜냐면 이제 우리집은 식물 포화상태..ㅋㅋㅋ

아파트에서 식물 키우기 너무 힘들자나효!

한켠에는 화분을 판매하는 곳도 많다.

인터넷에서 검색해 보시면 알겠지만

화분이 진짜 비싼데 남사화훼단지에 오시면

정말 큰 대형화분들도 굉장히 저렴한 가격에

겟할 수 있다는거!

심플한 친구들이 많지만

디자인도 괜찮아서 오늘은 구매하지 않았지만

여기서 화분도 여러번 구매했었다.

크기가 정말 손바닥만한 것 부터

나도 들어갈 수 있는 욕조만한 사이즈까지

다양 그잡채!!

요친구는 녹태고라는 친구였는데

실버 달란트라고도 불리는 다육식물!

많이 보이던 친구들도 있었구

이건 크리스마스용 트리나무?

같았는데 굉장히 큰 사이즈 였는데도

가격이 괜찮았다.이 친구는 이름이 그린자이언트였고

가격은 9만원!

팔손이라는 칭구도 보았구요

한때 엄청난 유행이였던 몬스테라도

저렴한 가격에 정말 많이 있었다.

그리고 나의 구매욕구를

불러 일으켰던 마지타나! 뭔가

이국적인 분위기가 들고 집에 놔두면

예쁠것 같아서 고민했는데 다음에 방문하면

데려올 예정!! 다른 색깔의 종류도 있었는데

색깔이 둘다 조화롭고 예뻤다.

코랄빛 색상이 넘나리 이뻤던 꽃!

봐도봐도 까먹고 이름도 다양해서

다 처음보는 식물 같긴 하다만...

중간중간 설명도 친절하게 써져 있어서

요거 보면서 구경하는 재미가 또 있다.

여러번 와도 지루하지 않은 이유는

매번 새로운 식물들이 들어오고

계절마다 다양한 식물들이 있기 때문!

연말 기념으로 크리스마스 하면

떠오르는 꽃들도 판매중이었다.

국화 같은 경우에는..천오백원부터 심지어

뒷편에는 900원짜리 친구들까지 가득..!!

엄마는 쪼매난 국화를 하나 겟하셨다.

완전 소확행이었음 ㅋㅋㅋ

내 기억이 맞다면 예삐가 더 컷던것 같은데

에르베도 구경하는데 시간이 한참이나 걸렸다.

어린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는

가족들도 진짜 많았던 곳!

벨벳 느낌이 나는 친구도 있었는데

진짜루..벨벳 옷감을 만지는 것 같은

촉감이여서 신기해서 엄마아빠한테

와서 보라고 계속 추천..ㅋㅋㅋㅋ

천혜향 나무도 있었는데

바로 수확해도 될만큼 큰 열매가

달려있었다. 가격대도 엄청 비싼건 아니라서

집에 마당 있으면 과실나무도 키우고 싶음..ㅋㅋ

예를들면 레몬나무?

하트모양의 식물 친구는

선물용으로도 넘 괜찮을것 같았다.

만약 집들이를 가거나 인테리어용 선물이

필요하시다면 남사화훼단지 오시면

살거 정말 많을듯..ㅋㅋㅋ

한켠에는 분갈이 소품들도 가득했는데

구매도 가능했고 현장에서 크기마다 다르지만

일정 비용을 내면 분갈이도 해주신다.

계산은 식물만 사면 식물만 하면 되고

분갈이를 하는경우 분갈이비용+식물+화분 요렇게

세 가지를 한번에 계산하면 됨!

수경 식물들도 판매중이여서 그런지

화병들도 한켠에서 판매중이었다.

마지막은..가장 예뻤던 에르베의

핑크뮬리와 식물들..ㅎㅎ

딱 이구역처럼 집에 꾸며 놓을 수 있다면

얼마나좋을까...우리집은 아니지만

잠시나마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용인이나 오산, 수원, 동탄지역 사시는

식집사 분들께 꼭 추천드리고 싶은

남사화훼단지! 요 아울렛 말고도 정말

다양한 아울렛들이 가득하니 꼭 나들이겸

방문해 보시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