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직장인 손이의 투자일기
손이의 하루

오산 고기집 # 10년 넘은 찐 운암맛집 : 소장군 돼지박사

by 손이 2022. 9. 21.
반응형

내돈내먹 오산 운암 맛집추천
소장군 돼지박사

 

영업시간
매일 16:00 ~ 23:00

주차
바로앞 도로가에 마련된 주차장 이용





오늘은 오산 찐맛집이자 이미 당골이 되어버린 집주변 최애맛집을 소개하려고 한다. 벌써 4번정도 방문했고 갈때마다 만족했던 소장군 돼지박사! 한곳에서 벌써 10년넘게 장사 중이신데 고기질도 너무 좋고 사장님도 친절하셔서 나도모르게 여러번 오게된 곳이다.
위치는 운암주공2단지 옆 쪽에 있고 최근에 여기 상가변 길가를 따라서 작게 주차장도 마련이 되어서 차를 가지고 방문해도 괜찮다. 다만 자리가 많은편은 아니여서 되도록이면 도보나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모두 팔고있는 화로구이 맛집! 평일 5시30분쯤 갔는데 이미 손님이 꽤 있었다. 저녁 6시 이후로는 평일 주말 가릴것 없이 거의 만석이니까 좀 일찍 방문하는편이 좋다.

원산지 참고하려고 사진 한컷 찍어놓음!

내부는 많이 넓은편은 아니고 4인 테이블 8개정도 있는듯 하다.

메뉴

메뉴는 요렇게 소갈비살부터 돼지고기 그리고 닭발까지 다양한 편! 맛보기로 이것저것 주셔서 소갈비, 뒷고기, 삼겹살, 돼지갈비 그리고 껍데기까지 모두 먹어봤는데 모두 맛있는 편 이어써서 본인이 선호하는 종류로 골라먹음 된다.

주문 완료 후 바로 가져다주신 기본찬들! 명이나물, 파절이, 양파+소스, 마카로니 샐러드, 마늘과 쌈장, 고추, 버섯 그리고 상추가 나온다. 추가로 맛보기용 껍데기까지 내어 주시는데 요건 고기 다 먹고 마지막에 후식겸 구워먹으면 딱!

껍데기도 굉장히 두툼한 생 껍데기여서 퀄리티도 굉장히 좋은편! 쫀득하니 콩가루 묻혀서 먹으면 완전 맛도리 그잡채.

숯불이 올라오면 구워서 먹는 김치 느낌으로다가 볶음 김치도 한켠에 놓아주신다. 고기에 싸먹거나 반찬으로 먹기 너무 맛있음! 숯불고기임에도 요렇게 김치를 구워먹을 수 있다니 아주 신박했음.

 

한돈 뒷고기 (200g) 13,000원 (1인분 주문)
한돈 삼겹살 (180g) 15,000원 (2인분 주문)

드디어 주문한 고기 등장! 소장군 돼지박사에는 특이하게 뒷고기를 파는데 요것도 쫄깃하니 맛있어서 뒷고기 1인분에 삼겹살 2인분을 주문했다. 굉장히 두껍게 썰려져서 나오는데 정량이겠지만 아주 푸짐한 느낌..^^ 삼겹살은 비계가 많은편이라서 쫀득하면서 비계많은 스타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먹기에 좋다.

숯불에서 열심히 구워주기..!

숯불 화력이 좋아서 생각보다 금새 익는 편이다.

된장찌개 3,000원

저녁식사겸 방문을 했어서 공기밥과 된장찌개도 주문했다. 3천원 이지만 맛은 정말 고퀄리티에 진국..! 집된장 혹은 할머니 된장으로 끓인듯한 깊은맛이 나는 된장이고 굉장히 매콤한 스타일이다. 고기먹다 느끼해질때 쯤 요 된장찌개 한수저 뜨면 느낌함 싹내려가는 개운한 맛! 찌개 좋아하시면 꼭꼭 주문해아하는 메뉴다.

고기는 아빠가 열심히 구워줘서 편하게 먹을 수 있었다..호호

열심히 고기먹을 준비를 하고 있다보니 내어주신 계란찜 따로 시키진 않았는데 이날 서비스 였는지 원래 나오는건지 기억이 가물가물...보들모들 맛있고 삼삼한 계란찜 이었다.

드디어 다 구워진 고기에 소주한잔 캬..! 싸먹어도 맛있고 그냥먹어도 맛있고 고기가 잡내없이 신선하고 두툼한데다가 숯불에 구워먹으니 정말 맛없없 그자체였다. 또 옆에서 소갈비살을 드시고 계서소 안그래도 궁금했는데 먹는 와중에 사장님이 서비스로 먹어보라며 몇점을 더 주셔서 소갈비살도 먹어봤는데 완전 부드럽고 입에서 녹는 고급진맛..! 다음 방문때에는 소갈비살을 먹기로 다짐했다.

먹다보니 된장찌개도 많이 남고 밥도 남아서 숯불위에 뚝배기를 올리고 남은밥을 말아서 된장죽까지 팔팔 끓여가며 마지막까지 열심히 먹었음..! 정말 너무 만족스러운 식사였고 늘 한결같은 친절함과 맛 때문에 이자리에서 십년이상 장사를 하고계시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던 곳이다. 이날은 평일임에도 저녁시간에 대기가 있을 정도로 손님이 많았는데 그럴만한 이유가 있는 집! 근처에 있어서 넘 행복한 맛집이다..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