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직장인 손이의 투자일기
손이의 하루

이천롯데아울렛 맛집 # 푸드 테라스 : 남산돈까스 / 한와담 / 랑데자뷰

by 손이 2022. 8. 1.
반응형

내돈내먹 이천 롯데아울렛 맛집추천

푸드테라스

남산돈까스 / 한와담 / 랑데자뷰

 

속초여행을 다녀왔던 7월의 어느날! 집에가는데 차가 너무 막혀서 오랜만에 아울렛도 구경하고 밥도 먹을겸 이천 롯데아울렛에 방문하게 되었다.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맛집들이 모여있는 푸드테라스에가서 골라보기로 결정!

푸드테라스는 본관 3층에 위치해 있고 밥집부터, 빵집, 까페까지 골고루 있어서 쉬면서 맛있는것도 먹으며 휴식도 취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일종의 푸드코트같은 느낌이지만 확실히 그냥 일반 푸드코트보다는 훨씬 인테리어도 정돈되어 있고 식당들도 많았음!

메뉴들은 한식위주가 많은것 같았고 분식이랑 베트남음식정도가 있는데 나름 다양한편인것 같다. 유명한 류재은 베이커리도 원래 따로 매장이 바깥에 있었던것 같은데 요기 푸드테라스 안쪽으로 들어와 있었다.

요렇게 간단하게 맵을 보면 어느식당이 어디에 위치해있는지 파악할 수 있다. 삼성혈 해물탕이랑 류재은베이커리가 가장 규모가 있는편! 삼성혈 해물탕은 동탄 롯데백화점에도 입점해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맛집이라고해서 다음에 한번 가볼 예정이다.

내부는 이런 느낌인데 아얘 매장안에서 먹는곳들도 있고 그냥 자율 테이블을 이용하는 곳들도 있다. 테이블이랑 의자도 컨셉이 굉장히 다양하고 주말임에도 자리가 많이 분포해 있어서 원하는곳에 앉아 먹기 편했다. 물론 내가 방문한시간은 점심이 훌쩍지난 늦은시간이여서 사람이 덜 붐볐을것이라고 생각한다.

한와담
스테이크덮밥 12,000원

먼저 남자친구가 주문한 스테이크 덮밥! 한와담은 가본적은 없지만 소고기 맛집이라고 알고있는데 이렇게 국수류나 덮밥류같이 식사류도 팔고있어서 간단하게 먹기 좋아보여 주문했다. 다만 가격대비 고기의 질이나 양이나..맛도 좀 실망스러웠던 곳! 물론 요즘 어디가서 간단하게 먹어도 만이천원정도 든다고 하지만 그래도 그렇지 모든게 실망스러운 맛이었다.

 

101번지 남산돈까스
뚝배기 김치우동세트 12,000원

이건 내가주문한 뚝배기 김치우동세트! 원래는 김치돈까스나베 같은게 먹고싶었는데 따로 그런메뉴는 없는대신 이렇게 김치우동과 돈까스가 조금 같이나오는 세트가 있어서 주문했다. 가성비도 좋은것 같고 골고루 이것저것 맛볼 수 있어서 일단 만족했음!

뜨끈한게 먹고싶었는데 확실히 뚝배기에 나오다보니 먹는내내 식지않고 뜨거워서 더 좋았다. 김치찌개맛 같으면서도 살짝 우동맛도 나는게 약간은 독특했던 육수맛! 밥이 있다면 밥을 말아먹어도 좋을것 같은 찌개느낌의 김치우동이었다. 자극적일수도 있으나 그다지 맵지는 않았음.

너무 뜨거워서 이렇게 면 들고 호호불어가며 진짜 열심히 먹었다. 역시 장거리운전은 너무 힘들어..(물론 난 조수석에서 앉아있기만 했음^^)

돈까스는 흔히아는 경양식 돈까스였는데 남산돈까스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거야말로 정말 추억의 맛! 소스는 직접 만든듯 살짝 독특했는데 나쁘지 않아서 맛있게 먹었다. 소스는 처음부터 부어서 나오니 혹시 찍먹파시라면 미리 가게로 가서 말씀드려야 할듯함. 아무튼 한와담에서 시킨 스테이크덮밥은 정말 실망스러웠지만 남산돈까스는 나름 성공적이었음!

먹고 이제 후식으로 음료한잔을 먹고싶어서 방문한 랑데자뷰! 예전에는 정말 부산이나 가야 갈 수 있는곳인줄 알았는데 이제 여기저기 정말 많이 생긴 카페중에 하나가 된것같다. 예전만큼 매리트는 없는 느낌이지만 그래도 야자수와 나무인테리어가 이국적인 분위기를 주는 감성카페!

메뉴는 저렴한편은 아니고 적당히 가격이 있는편이었다. 뭘시킬까 고민하다가 정말 특이해 보이는 오로라 에이드를 주문했음.

이것저것 구경하면서 나오길 기다리는데 역시나 인테리어가 넘나 이뻤다. 그런데 이천에 매장은 자리가 정말 적은편이었다. 물론 사서 그냥 푸드코트내에 있는 테이블에서 먹어도 되지만 카페내에는 자리가 두세테이블 밖에 없으니 테이크아웃을 하는분들이 훨씬 많으실듯!

자리에 잠깐 앉아있다가 나올때가 된것 같아서(손님이 우리밖에 없었다.) 앞에서 케익류들도 구경했다. 이때는 딱히 생각이 없어서 안샀지만 지금보니 맛있어 보이는걸..

 

랑데자뷰
오로라에이드 6,500원

알로에가 들어간 핑크빛 색의 에이드! 이름은 그럴듯했는데 마셔보니 그냥 내가 평소에 자주 마시던 알로에 음료랑 맛이 비슷했다. 시원하게 마시긴 좋았지만 한번 먹어본걸로 만족인 메뉴. 그냥 커피류가 더 나을듯 싶다.

아무튼 이천롯데아울렛은 2년정도전에 오고 정말로 오랜만에 방문한것 같은데 이렇게 푸드테라스에 식당이 다 모여있다보니 밥먹기 참 편해진것 같아서 마음에 들었다. 물런 이번에 시켰던 음식중 실패한것도 있지만..돈까스랑 우동은 맛있었음..^^ 혹시 이천아울렛에 방문하신다면 푸드테라스에서 맛있는 음식 많이 드시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