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직장인 손이의 투자일기
손이의 투자일기

소액으로 미국주식 투자하는법 # 토스 소수점투자와 주식모으기 : 신청방법 / 장단점 / 이벤트 / 투자후기까지!

by 손이 2022. 7. 28.
반응형

소액으로 미국주식 투자하는법 # 토스 소수점투자와 주식모으기 : 신청방법 / 장단점 / 이벤트 / 투자후기까지! 

 

최근 토스를통해서 소액으로 주식투자를 하고 있었는데 생긴지는 좀 되었지만 최근에 사용해보게된 서비스인 토스의 '자동 주식모으기' 에대해 자세히 소개해보고자한다. 먼저 주식투자는 변동성이 크기때문에 리스크가 있고 이 서비스의 경우 신청하면 자동으로 모아지기 때문에 꼭 본인의 자금여유 상태와 투자성향을 고려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 토스 소수점투자란?

토스에서는 올해 4월부터 소수점거래가 오픈되었다. 해외주식중 우량주나 대형주들은 1주의 가격이 굉장히 비싼경우가 많은데 이젠 실시간으로 소수점단위의 거래가 가능하다. 최소 1,000원부터 가능하기 때문에 단돈 천원으로도 테슬라 주식투자도 가능하다는 점! 거래 수수료도 일반적으로 주식매매를 할때와 동일한 수수료가 적용되기 때문에 추가 수수료의 부담도 없다. 


> 토스 소수점투자 하는법

토스에서 소수점투자를 하는법인 간단하다. 먼저 토스앱을 열고 하단 메뉴 중 주식으로 들어간다음 원하는 해외주식을 검색후 구매하기를 누른다. 그 다음으로는 왼쪽 하단 메뉴를 눌러서 금액주문을 선택하고 원하는 천원 이상의 원하는 투자금액을 입력하면 되는 간단한 프로세스! 토스에스 주식매매를 해보셨다면 더욱 쉽게 주문을 할 수 있을만큼 쉽다. 거래가 가능한 시간은 한국시간으로 오후 10시30분부터 새벽 4시에 가능하며 서머타임 미적용시에는 오후 11시 30분부터 새벽 5시까지 가능하다.


> 소수점투자 Q&A

Q1. 최소주문금액은? 1,000원 이상이다.

Q2. 소수점투자 수수료는? 기존 토스증권의 해외 수수료와 동일하며 거래 수수료 0.1% ($10 이하의 주문은 무료)와 판매시에는 증권거래세 0.00229%가 부과된다.

Q3. 배당금을 받을 수 있을까요? 소수점투자도 배당금을 받을 수 있다. 단, 지급될 배당금이 0.01달라 미만일 경우에는 배당급이 지급되지 않는다.

Q4. 소수점투자도 원하는 가격으로 지정가 매매를 할 수 있을까요? 소수점 거래는 시장가로만 매매가 되기 때문에 가격 지정은 불가능하다.


> 토스 주식모으기

토스에서 소수점투자가 가능해지면서 새로 런칭한 서비스인 주식모으기! 내가 원하는 일정대로 원하는 금액만큼 사고싶었던 해외주식으로 정기적으로 모아주는 자동매수 서비스라고 보면 된다. 주기는 매일, 매주, 매월 중 선택할 수 있고 총 모으는 기간은 6개월 또는 12개월중 선택할 수 있다. 모으는 금액은 1,000원부터 가능하다. 나같은 경우에는 현재 매주 만원씩 12개월간 원하는 종목 몇가지를 자동 구매하도록 서비스를 신청해 놓았는데 종목당 한달에 약 4만원 정도를 투자하는것이기 때문에 전혀 부담스럽지 않다. 또한 소액으로 일정한 기간마다 구매를 정기적인 구매를 하기 때문의 큰 시세차익을 노리긴 어렵지만 장기투자에 적합하고 보다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주식모으기의 장점

주식시장의 변동성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분산투자를 하고싶거나 우량주 위주의 가치투자를 하기에 좋은 서비스이다. 비교적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금이 충분하지 않아도 투자를 할 수 있고 고민이 많아 투자시점을 매번 놓쳤다거나 쉽게 투자를 해보고싶다면 도전해 볼만한 주식모으기! 물론 아무리 소액으로 투자를 한다고해도 주식으로 손절매를 해봤거나 심지어 상폐를 당했던 경험이 있다면 정말 신중 또 신중을 기해서 투자를 해야한다.


> 주식모으기 신청법

토스에서 주식모으기를 하는 방법은 토스앱을 열고 하단 가장 오른쪽 전체메뉴에서 주식 > 자동으로 주식 모으기 서비스로 들어가 신청하면 된다. 원하는 해외 종목을 선택하고, 얼마씩 어떤 주기로 얼마간 모을지 설정 후 신청만 완료하면 끝! 항상 느끼는거지만 토스의 모든 서비스들은 신청하기도 쉽고 굉장히 직관적은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것 같다. 


> 주식모으기 투자후기

위 캡쳐사진과 같이 현재 로블록스, 존슨앤존슨, 엔비디아, 애플은 매주 월요일마다 만원씩 투자중이고 AT&T는 천원씩 투자를 하고있다. 목돈투자도 아니고 꾸준히 조금씩 커피값정도를 투자하는 느낌이라서 사회초년생이나 어린 직장인들이 좋아할만한 서비스라고 생각한다. 현재 주식모으기를 처음 하게되면 이벤트도 진행중으로 나는 AT&T를 처음 모으기로 시작했더니 여기에 이벤트가 적용중으로 나온다. 일정기간 계속 모으게 되면 중간중간 소액을 주는 이벤트였던걸로 기억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