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직장인 손이의 투자일기
손이의 투자일기

관심종목 # 퓨런티어 상한가 이유? (회사소개 / 전망 / 실적 / 공모주)

by 손이 2022. 6. 29.
반응형

관심종목 # 퓨런티어 상한가 이유? (회사소개 / 전망 / 실적 / 공모주)

퓨런티어 IR 자료

갑자기 장마감전 상한가를 가버린 퓨런티어! 사실 내 기억속에 어렴풋이 남아있던 종목이라 뭐였나 생각해보니 2월에 공모주에 청약을 했던 곳이었다. 그때 증거금으로 천백만원정도를 넣었었는데 단 한주도 받지 못했고 당시 경쟁률이 2,346:1을 넘어설 정도로 엄청나게 흥행에 성공했던 곳이었다. 공모가는 15,000원 이었던 곳인데 6월 29일기준 32,150원에 마감했으니 상장 후에도 좋은 평가를 받으며 잘 성장하고있는 곳 같다. 그럼 오늘은 그때는 자세히 알아보지못했던 퓨런티어에 대한 내용을 좀 더 면밀히 살펴보겠다.

> 퓨런티어는 어떤회사?

회사명 퓨런티어
대표이사 배상신
설립일 2009년 5월
상장일 2022년 2월 23일 (공모가 15,000원)
직원수 64명 (2022년 2월기준)
소재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동 사기막골로 58
주력사업 ① 장비사업부 : 자율주행 핵심 센서 공정장비 및 모바일 카메라용 Actuator 검사장비
② 부품사업 : 산업용PC, 화상검사용 LED 광원 및 FA 자동화부품

자율주행의 눈을 만드는 기업이라는 아이덴티티를 갖고있는 퓨런티어는 자율주행 센싱카메라 핵심공정 솔루션을 보유하고있는 회사로 전장용 카메라 조립과 검사 장비 그리고 자동화 공정의 핵심부품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IPO이후 글로벌 표준 솔루션 기업으로의 도약을 해 나가고 있으며 자율주행 시장에서 핵심 기업으로 자리잡기위한 성장일 지속중이다.

> 퓨런티어 실적

퓨런티어는 부품사업의 안정적인 매출 구조와 확대로 작년인 2021년부터 턴어라운드에 성공하며 2022년 1분기에는 약 5천만원의 영업이익을 내며 분기 흑자를 이어갔다. 아직 1분기 까지는 손익의 성장성이 두드러지게 보이진 않지만 주력 장비중 하나인 전장용 카메라 모듈이 연평균 20% 이상의 두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가면서 앞으로의 실적개선이 더 기대되고 있다. 또한 IPO 진행당시 발표한 IR자료에 의하면 영업이익은 2024년까지 100억 이상을 달성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내기도 했다.

퓨런티어 상한가 이유?

오늘(2022년 6월 29일) 있었던 퓨런티어의 상한가 이유를 찾아보니 금일 유안타증권에서 발표된 보고서의 영향이 어느정도 있는것으로 확인된다. 보고서에 따르면 퓨런티어는 전장용 카메라 산업의 고성장세에서 수혜를 받을것으로 전망되며 자율주행 레벨이 향상되어 차량내 장착되는 카메라의 개수가 증가하고 전장용 카메라가 센싱 영역으로 확장됨에 따라 화소수의 업그레이드도 진행될 것으로 기대되는데 이러한 상황에서 장비의 사양 변화를 유발해 교체 수요가 늘어나고 평균 판매가격 또한 상승할 수 있다는 분석을 내놓았다. 다만 이러한 전망만으로 이렇게 상한가에 갈 일인지까지는 개인적으로 잘 판단이 서지 않아서 당분간은 주가의 흐름을 좀 더 지켜봐야지 원인을 어느정도는 파악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