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직장인 손이의 투자일기
손이의 투자일기

고금리적금 추천 # 토스뱅크 키워봐요 적금 : 6개월만기 연3%이자 받아요! (가입대상 / 금액 / 종류 / 금리)

by 손이 2022. 6. 29.
반응형

3%금리 적금추천

- 토스뱅크 키워봐요 적금 -

한동한 적금에 관심이 없었는데 요즘 금리도 오르고 딱히 주식이든 코인이든 투자의지를 많이 잃다보니 다시 예금 적금에 눈길이 가기 시작했다. 최근에 K뱅크도 그렇고 5%이상 또는 6%까지 이자를 주는 적금이벤트들이 많았는데 아무래도 선착순이기도하고 최대 3년간 묶어놔야해서 안하고(사실..못하고) 있다가 또 오랜만에 토스뱅크에서 나온 신상 적금이 있어 가입해봤는데 나쁘지 않은것 같아 추천을 해 보고자 글을 쓰게 되었다.


> 상품안내

상품명 토스뱅크 키워봐요 적금
가입대상 토스뱅크 통장 또는 토스뱅크 서브 통장을 보유한 만 17세 이상 실명의 계인으로 1인 1계좌
예금종류 정기적금 (자유 저금도 가능)
최초 가입금액 1,000원 ~ 20만원
월 저금 금액 최대 100만원
납입 방식 연결된 토스뱅크 통장 또는 토스뱅크 서브 통장에서만 입금 가능하며 매주 일정금액을 자동이체로 납입
계약기간 6개월
금리 - 기본금리 : 계약기간 6개월 연 1.0% (세전)
- 우대금리 : 최초 가입금액을 제외하고 매주 자동이체 25회 연속 성공시 연 2.0% (세전)

우대금리 조건 달성시 총 3.0% 금리 지급

이 적금은 월1회 넣는게 아닌 주1회 적금을하는 상품으로 최초납입금액 포함 총 26번의 납입을 6개월동안 진행하게 된다. 기본금리는 1%인데 매주 자동이체를 문제없이 진행하게되면 우대금리인 2%를 추가 지급하여 총 3% 이자를 얻을 수 있는 방식! 매주 납입금액은 월 천원부터 가능하니 부담없이 학생들부터 직장인들까지 모두 이용하기 좋은것 같다.


> 가입방법 및 세부사항

토스앱 다운로드 후 토스뱅크가 처음이라면 토스뱅크 통장을 개설해야한다. 개설 후 상단 '토스뱅크' 선택 > 키워봐요 적금 보기 > 적금 시작하기 > 상품 안내 등 확인 > 납입금액등 세부사항 설정을 하면 완료! 비대면으로 쉽게 단 몇분안에 개설이 가능하다. 요즘은 앱만 다운로드 받으면 집에서 언제 어디서든지 개좌계설부터 적금가입까지 가능하니 너무나도 편리하다!

 

Q1. 자동이체를 실패하게 되면 어떻게 되나요?

잔액이 부족하거나 어떤 다른 이유로 한번 이라도 자동이체에 실패하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없으므로 꼭 통장에 잔액을 넉넉히 채워두어야한다. 실수로 인해서 이체 실패하는경우 2%의 이자를 못받을 수 있으니 꼭꼭 주의할것!

 

Q2. 매주 납입하는 금액을 바꿀 수 있나요?

매주 납입하게되는 고정 금액은 변경이 가능하나 자동이체 요일은 변경이 불가하다. 그러니 꼭 적금을 만드는 요일 이체된다는걸 명심하고 원하는 요일에 가입을 하면 좋다.

 

Q3. 중도 인출이 가능한가요?

만기일 전일까지 상품을 해지하지 않고 적금 잔액 중 일부 금액을 출금할 수 있다. 금액은 가장 최근에 저금한 금액순으로 출금되며 금리는 중도해지금리를 적용받는다. 중도인출은 가입기간동안 총6회까지 가능!


> 이용후기

현재 나는 주 20만원씩 2회차 납입을 성공하고 있다. 아직 24번이 더 남았지만 매주 모으는 재미도 있고 나쁘지 않은 금리도 챙길 수 있으니 간단하게 가입하고싶은 적금이 있었다면 추천하고싶은 상품! 예전에 카카오뱅크에서도 비슷한 매주적금 상품이 있었는데 그거랑 비슷한 느낌이다. 더 금리가 높았다면 좋았겠지만 이건 뭐 선착순이거나 우대금리를 받는 조건도 어려운게 없어서 사실 통장에 돈만 잘 넣어놓으면 3%를 다 받을 수 있기에 괜찮은 조건이라고 생각한다. 또 계약기간도 6개월이니..성질급한 한국인들한테 딱 괜찮은 기간인듯..^^ 사실 적금으로 1년이상 넣어놓으면 향후 더 좋은 조건의 상품이 나오거나 중도 해지가 필요한경우 남은기간이 너무 길다고생각해서 해지를 하는경우가 대다수 인것 같다. 그래서 요렇게 짧게짧게 납입할 수 있는 고금리 적금들이 앞으로도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 적금상품은 안전한 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본인이 직접 꼼꼼히 상품안내 및 이용약관등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읽어보고 선택해야 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