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직장인 손이의 투자일기
손이의 투자일기

LX세미콘에 관심이 가는 이유 : 배당금 / 배당전망 / 실적 / 텔레칩스 / 매그나칩반도체

by 손이 2022. 6. 22.
반응형

 

내가 LX세미콘에 관심이 가는 이유 4가지 

 

첫번째 이유, 국내 최대의 팹리스(Fabless) 회사

LX세미콘에 대해 조사하기 전까지 나는 팹리스라는 말을 몰랐다. 찾아보니 팹리스는 반도체 회사이긴 한데 직접 반도체를 생산하는게 아니라 반도체 설계와 기술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로 생산 자체는 전부 위탁하여 생산하고 판매를하는 방식의 회사를 말하는 것이었다. 대표적인 팹리스회사는 내가잘알고있는 애플, 퀄컴 등이 있었다. 해외에서만 이런회사가 있나 했는데 국내에도 있는지 몰랐다니..투자도 공부를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모르는 까막눈이나 다름없다는 생각을 하게되었다. 아무튼 내 포트폴리오에는 없었던 비즈니스 분야이기도하고 앞으로도 수요가 계속 많을것이라고 생각하는 디스플레이 시스템 반도채의 핵심 부품에 대한 솔루션을 토탈로 제공한다는 점에서 나에게 매력적이로 느껴졌다.


 

두번째 이유, 배당을 많이하는 회사

LX세미콘 2022년 1분기 IR자료

LX세미콘은 배당주이기도하고 또 동시에 배당을 많이하는 회사라도 유명한듯 하다. 작년에는 주주들에게 총 878억원의 배당을 하면서 코스닥시장에서 배당금을 가장많이준 회사로 이름을 올리기도했다. 현재까지 총 12년 연속으로 연배당을 실시해 오고있으며 2021년에는 1주당 무려 5,400원의 배당금이 지급되었다. 분기별로 배당을 실시하지 않는다는점이 다소 아쉽긴 하지만 연배당이라고 하더라도 이렇게 꾸준히 높은 배당을 하고 있다는건 그만큼 재무적으로도 튼튼하고 주주친화적인 회사라는 생각이 들었다. 확실히 제조시설이 없기때문에 설비투자등에 들어갈 현금 유출이 없다보니 다른 회사보다도 더 높은 배당성향을 갖게되지 않았나 추측해 볼 수 있었다. 2022년의 예상되는 주당배당금은 약 6,695원 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예상치는 최근 3개월간 각 증권사에서 발표현 전망치의 평균값이다.)


 

세번째 이유, 매그나칩반도체 인수와 텔레칩스의 지분인수 소식

사실 내가 처음 LX세미콘이라는 회사에 대해 접하게된 이유도 바로 이 소식들 때문이었다. 먼저 매그나칩 반도체의 경우는 현재 미국뉴욕거래소인 NYSE에 상장된 반도체회사로 SK하이닉스에서 2004년경 분사된 이후 OLED(유기발광다이오드)와 DDI(드라이버 구동칩) 그리고 자동차용 전력 반도체를 생산하고있는 회사이다. 따라서 매그나칩반도체의 인수는 디스플레이 관련 반도체 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본격적으로 회사의 규모를 확장해 나갈 수 있는 큰 원동력이 될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두번째 텔레칩스의 지분인수건! 텔레칩스는 현재 차량용 반도체를 전문으로하고있는 역시나 반도체 회사로 최근인 2022년 6월 9일 약 270억 가까이를 투자하면서 텔레칩스의 2대주주의 자리를 얻게 되었다. 이번 투자로 자동차쪽 반도체 시장까지 노리면서 사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시너지를 형성해 나갈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네번째 이유, 무섭게 성장중인 재무실적

LX세미콘 2022년 1분기 IR자료

LX세미콘은 코로나로 인해 어쩌면 오히려 도 수혜를 얻은회사일지도 모르겠다. 코로나로 인해서 디스플레이가 있는 가전들의 수요가 증가하였고 이런 수요들이 LX세미콘 제품들의 가격상승을 일으켰을 수 있다. 물론 다시 코로나가 끝나가고 일상화를 회복하고있는 시점이서 이 점들은 일시적인 현상이었을 수 있고 아니면 오히려 향후에는 기저효과 또는 다른 사이드이펙트를 불러올수도 있겠다. 하지만 여전히 반도체에 대한 수요는 높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시점을 속단할 순 없지만 벌써부터 걱정을 해야할까 ?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하지만 모든 주식은 기적의 선반영을 하기 때문에 몇수를 내다보고 투자를 하는 인사트이를 길러야 할텐데...) 실적을 확인하기위해 LX 세미콘의 최근 IR자료를 확인해보니 매출은 물론 영업이익의 성장률이 작년한해 엄청나게 폭발적인 성장을 보여준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렇게 정리해본 관심종목 LX세미콘에게 내가 관심이 갔던 이유들! 정리를 해 놓고보니 더 왜내가 이 종목에 끌렸는지 명확히 알게되는 계기가 되었다. 물론 반도체라는 산업에대한 이해가 아직 많이 부족해서 좀 더 공부가 필요하겠지만 앞으로 시간이 날때마다 틈틈히 알아보면서 회사에 대한 공부도 더 열심히 해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