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직장인 손이의 투자일기
손이의 알아두면 좋은것

영웅문S # 키움증권 배당금 확인하는 법 알보고면 참 쉬어요!

by 손이 2022. 6. 30.
반응형

영웅문S # 키움증권 배당금 확인하는 법

 

나의 첫 증권계좌이면서 첫 주식거래를 했던 곳이 바로 키움증권! 사실 요즘은 주식거래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이 많아졌고 사용자 환경도 많이 개선되서 어렵지 않게 주식거래를 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런데 내가 처음 주식거래를 할때만해도 점유율이 가장 높았던 곳이 키움증권이었고 회사에서 상여를 목적으로 준다는 주식을 받기위해 처음 계좌를 만들게되면서  계속 사용을 하게 되었던것같다. 지금은 토스증권, KB증권, 한국투자증권 등등 많은 증권사를 이용하고 있긴 하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가장 많은 투자금이 들어있는곳이 키움증권이다. 그 중 내가 이용하면서 항상 헷갈렸던 배당금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보고자 한다.


영웅문S 모바일앱 배당금 확인하기

  1. 영웅문S 앱 열기
  2. 좌측 하단의 '메뉴' 선택
  3. 좌측 카테고리의 '주식' 선택
  4. '계좌' 선택
  5. '거래내역' 선택 후 종목 지정하여 검색

영웅문S 모바일 앱 캡쳐

이렇게 거래내역으로 들어온 후 종목으로 선택하고 보고싶은 종목을 선택한 다음 날짜를 지정한 후 확인할 수 있다. 나같은 경우에는 삼성전자를 선택하고 1년간의 배당금을 확인해 봤음. 사실 확인하면서 느낀거지만 영웅문S는 배당금 확인하는 게 참 사용자에게 불친절한것 같다. 앱 자체에 어려운 용어들도 많고 너무 복잡하고 어려움...주린이에게는 정말이지 다루기 힘든 앱니다.


영웅문S글로벌 모바일앱 배당금 확인하기

  1. 영웅문S글로벌 앱 열기
  2. 좌측하단 '메뉴' 선택
  3. 좌측 카테고리 '업무' 선택
  4. 아래로 스크롤 후 '해외주식업무' 선택
  5. '배당금입금내역' 선택

영웅문S글로벌 모바일 앱 캡쳐

키움증권의 MTS인 영웅문은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글로벌 앱이 따로있는데, 영웅문S글로벌에서는 배당금 확인하는법이 조금 더 쉽다. 국내주식용 영웅문S와 다르게 배당금입금내역만 별도로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가 있기 때문인데, 해외주식업무 탭으로 들어가서 배당금 입금내역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AT&T, 애플과 시스코 시스템즈를 통해서 받았던 작고 소중한 배당금들을 오랜만에 볼 수 있었음!


아무튼 키움증권의 영웅문은 HTS보다는 덜하지만 MTS인 모바일앱도 너무너무어려워서 이상하게 손이 잘 안간다. 그래서 자주 사고팔지 않게되니까 오히려 장기투자용으로 더 좋은것 같기는 한데 아무래도 아직까지 친해지려면 조금더 시간이 필요한듯..앞으로도 이용하면서 찾기 어려웠던 부분이 있으면 이렇게 종종 티스토리에 올려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