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직장인 손이의 투자일기
손이의 알아두면 좋은것

내가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쓰는 이유 : 토스체크카드 에피소드3 신규혜택 총정리

by 손이 2022. 6. 23.
반응형

내가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쓰는 이유

▶ 7월부터 시작하는 토스체크카드 에피소드3 신규혜택 총정리 ◀

 

토스는 내가 가장 잘 이용하는 금융 플랫폼이자 은행부터 주식까지 거의 내 모든 자산을 토스를 통해 관리하고 이용중이다. 그래서 지난 5월에는 토스뱅크 체크카드도 개설했고 나름 유용하게 이용중이었다. 이 혜택은 에피소드2로 이번 달인 6월 30일까지만 적용되고 이제 7월 1일부터는 에피소드3로 신규 혜택들이 새롭게 적용될 예정이다. 그럼 토스뱅크 체크카드의 에피소드3 혜택을 자세히 알아보자!

 

혜택1 ★ 해외이용금액 무제한 3% 캐시백

지난 에피소드2에서와 같이 토스체크카드를 통해 해외 결제를 할 경우 3%의 무제한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마스터카드에 가맹된 해외 메장이라면 횟수와 상관없이 결제한 금액의 3%를 지급하며 금액은 마스터카드 수수료 2%와 해외서비스 수수료(건당 $0.5)가 제외된 기준으로 제공된다. But, 호텔스닷컴, 아고다 등에서 원화를 결제를 진행하게 되면 국내 가맹점으로 분류될 수 있어 캐시백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으니 미리 확인을 하는게 좋다. 요즘 다시 해외여행도 많이 재개되는 추세인데 해외에 나가서도 현금을 쓸 필요없이 마스터카드결제가 되는 곳에서 토스카드로 결제하면 굉장히 쏠쏠하지 않을까 싶음!


혜택2  7가지 영역에서 매일 최대 3,500원 까지 캐시백

캐시백또한 에피소드2에서 진행됐지만 가맹점 수 와 받을 수 있는 금액등이 달라졌다. 일단 기존 커피, 편의점, 택시, 패스트푸드, 대중교통에서 영화와 디저트영역이 추가됐다. 다만 금액은 기존 3,000원이상 결제시 300원 지급에서 1만원 미만결제는 100원, 1만원 이상결제는 500원을 제공하는것으로 변경되었다.

영역 가맹점명
영화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디저트 베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편의점 CU, GS25
커피전문점 스타벅스, 이디야, 투썸, 커피빈, 블루보틀, 할리스, 엔제리너스, 파스쿠찌, 탐앤탐스
패스트푸드 맥도날드, 버거킹, 롯데리아, 맘스터치, 쉐이크쉑
택시 일반택시 현장결제, 카카오택시, 타다, UT, 마카롱
대중교통 후불교통카드로 타는 버스, 지하철

혜택3  전월실적등 카드사용 실적 필요없음!

사실 모든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등에서 제공하는 할인이나 포인트를 제공하는 서비스들은 거의 대부분 전월 30만원이상 등 최소 사용 실적을 충족해야지만 그 다음달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런데 토스는 사용실적과 관계없이 토스체크카드를 사용하는 누구에게나 동일한 혜택을 제공한다. 즉 신용카드를 병행해서 쓰기 아주 좋다는 것! 당연히 이미 갖고있는 신용카드의 혜택도 누리면서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가맹점등에서 사용은 토스체크카드를 이용하며 듀얼로 혜택을 받아갈 수 있다.


 

아무튼 이제 7월 1일부터 시작된 토스뱅크 체크카드 에피소드3의 새로워진 혜택들을 알아봤는데 나는 에피소드2 때부터 아직까지는 만족하며 사용 중이다. 몰론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빈도가 아직까지는 더 높은 편이지만 그래도 대체적으로는 만들기를 잘했다고 생각했음. 만약 월평균 100만원 이상의 소비를 하고 있다면 나처럼 혜택좋은 신용카드1개와 토스뱅크 체크카드1개 이렇게 두개를 번갈아가면서 쓰면 연말정산때도 좋고 실제 카드혜택도 더 효과적으로 받을 수 있을것이다. 또 아직까지는 토스뱅크에서 체크카드 발급비용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니(언제 마감될지 모름) 희망하신다면 빨리 만드는게 좋을듯! 아무튼 앞으로도 이렇게 혜택좋은 카드들이 많이많이 나왔으면 좋겠다 >< 


카드만들기 TIP

토스앱에서 [ 전체 > 카드 > 혜택좋은 신용카드/체크카드 만들기 ] 에 들어가면 요즘 인기있고 혜택좋은 카드들이 뭐가있는지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또 토스를 통해 만들게되면 신규가입시 받을 수 있는 추가 혜택들도 많으니 카드에대해서 잘 모르는 사회초년생이거나 더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 서비스를 이용해 보면 좋을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