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직장인 손이의 투자일기
손이의 하루/맛집 · 카페

빙벽뷰가 멋있는 원주 소금산 근처 카페 스톤크릭 (주차, 메뉴, 포토존 소개)

by 손이 2025. 3. 18.
반응형

 

스톤크릭 - 거대한 빙벽뷰의 커피가 맛있는 원주 대형 카페

영업시간  ▶ 10:30 ~ 20:00 (라스트오더 19:00)
주       차  ▶ 매장앞 지상 주차장 보유O
연  락  처 ▶ 0507-1359-7423

 

 

 
안녕하세요 여러분 손이입니다.

오늘은 원주 소금산 그랜드밸리를 다녀온 후 방문했던 빙벽뷰 원주 카페 한 곳을 소개해드려고 합니다. 원주에는 관광지도 많고 뷰 좋은 대형 카페들도 많아서 주말 당일치기 나들이로 정말 추천드리는 곳 인데요.

소금산이나 뮤지엄산 방문 하면서함께 묶어서 다녀오기 좋았던 카페 '스톤크릭' 리뷰, 지금바로 시작해볼게요!

위치는 소금산 그랜드밸리와 뮤지엄산 중간지점에 위치해 있습니다. 소금산에서 스톤크릭까지 차로 약 10분정도 거리였는데 카페에서 다시 뮤지엄산까지 약 10분정도 걸리더라구요. 소금산 - 스톤크릭 - 뮤지엄산 코스도 너무 좋을것 같습니다.

주차장은 지상으로 넓게 마련되어 있었고 주차요원분도 계셔서 평일 낮시간 방문이였지만 그리 어렵지 않게 주차는 가능했습니다. 다만 자리가 아주 여유있는편은 아니였어요.

카페는 1층짜리 건물인데 윗쪽에 루프탑을 즐길 수 있는 좌석이 있고 실내 1층에도 좌석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단층 건물이다보니 차량에서 내리자마자 눈에 빙벽뷰가 들어오더라구요!!!

뚜-둥!

생각했던것 보다 더 웅장하고 멋있는 빙벽입니다.

국내에서는 보기 힘든 뷰라 이국적인 느낌도 들고 사진도 정말 잘나와서 인증샷 찍는 분들이 정말 많이들 계시더라구요.

참고로 이 병벽은 자연적으로 만들어 진건 아니고 인공빙벽으로 '판대 아이스파크' 라고 불리웁니다.

동양에서는 최대 규모라고 하고 아이스 클라이밍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곳이라서 인기가 꽤 많다고 하네요. 운영은 25년 3월 2일까지 였어서 지금은 그냥 뷰만 볼 수 있었는데 보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아름답고 웅장했답니다.

겨울시즌이 아닌 경우에는 그냥 일반 절벽뷰인데 사진으로 보니 그것도 참 멋있더라구요. 꼭 겨울에 빙벽 보러오는게 아니더라도 봄이나 가을시즌에도 예쁘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진찍는 분들이 많긴 하지만 공간이 나름 넓은 편이라서 인증샷이나 영상 찍기에 정말 좋았습니다.

한켠에 있었던 원주 판대아이스파크 설명입니다.

공공도 아니고 민간에서 직접 후원금을 모아서 운영중이라고 하는데 무료로 이용까지 가능하다니 정말 놀랍네요.

빙벽뷰 뒷편으로는 요렇게 카페 건물 3채가 보입니다. 야외에도 물론 자리가 띄엄띄엄 있는데 날씨가 풀리고 나니 야외석이 인기가 많아 이미 자리가 없더라구요.

한켠에는 자은 자작나무들도 심어놓은 공간도 있어서 자연친화 적이면서도 뷰가 정말 예쁜 카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사진도 잔뜩 찍고 즐겼으니 주문을 하기위해 내부로 들어갔습니다.

2023년도와 2024년도 모두 블루리본도 받은 카페였네요!

보통 뷰가 좋으면 가격만 비싸고 커피맛은 별로인 곳이 많은데 스톤크릭은 뷰는 물론 맛까지 인정받은 카페였어요.

직접 로스팅도 하고 계시기 때문에 들어가자마자 원두 냄새가 향긋하게 퍼져 기분이 좋았습니다. 다른 카페에서는 본적 없는 커피관련 장비들도 다양해서 더욱 전문적으로 보였습니다.

메뉴

메뉴입니다.

아메리카노는 5,900원이고 원두는 디카페인 포함 총 3가지 중 선택이 가능했습니다. 디카페인은 보통 추가금이 생기는데 여긴 추가금 없이 동일했습니다.

드립 커피는 5,900원 ~ 9,800원 사이로 총 11개의 원두 선택이 가능했고 가격대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참고로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커피머신에 사용 가능한 스톤크릭 원두 캡슐커피도 개당 약 600원 부터 판매중이라 안마셔도 커피맛집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어서 디저트 류도 구경해 봅니다.

구움과자부터 크로와상, 브라우니, 푸딩 , 쿠키 등등 생각보다 라인업이 탄탄했습니다. 물론 직접 매장에서 만드시는 것 같았고 커피만큼이나 인기가 많아서 품절나는 메뉴도 있었습니다.

판매중인 캡슐커피의 경우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하고 있었는데 지금보니 사올껄 후회되네요!

또한, 네이버 지도를 확인해보니 카톡 채널 추가 or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하면 음료 1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생일인 경우에는 아메리카노도 1잔 무료증정을 하고 있었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다시 나와서 빙벽뷰 감상을 더 즐겨보았습니다.

아무래도 겨울이라 그런지 잔디가 다 죽고 진흙바닥인 곳도 많아 조심해야 했지만 독보적은 뷰 때문에 인기가 많을 수 밖에 없는 카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나 나무와 벤치가 있는 요 포토존에서는 사진이 정말 잘나와서 여기서 꼭! 사진찍고 가시길 추천 드릴게요.

그렇게 맛있는 커피도 즐기고 이국적인 뷰 까지 눈에 담을 수 있었던 원주 뷰카페 '스톤크릭' 리뷰를 해 보았는데요.

사진맛집+커피맛집+뷰맛집 모두 챙긴 원주 대표 카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소금산이나 뮤지엄산에 들릴 계획이시라면 스톤크릭에서 커피도 마시고 사진도 남겨보시길 추천 드릴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