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송호수 핑크뮬리 & 연꽃 명소
안뇽하세요 여러분!
날씨가 선선해져서 기분이 싱숭생숭한듯 좋은 요즘입니다.
오늘은 의왕 왕송호수근처에 핑크뮬리 명소 한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따로 입장료가 있거나 장소가 지정되어 있는곳이 아니라 아시는 분들만 알음알음 오는 숨겨진 핑크뮬리 포토스팟 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아요. 핑크뮬리 뿐 아니라 연꽃군락지와 코스모스도 있어서 꽃놀이 좋아하시거나 사진 찍는거 좋아하시는 분들께 정말 대추천 드리는 장소랍니다.
아마도 의왕시에서 조성해 놓은 곳인것 같은데 무료로 이런 뷰를 볼 수 있다늬..정말 너무 소개해 드리고 싶었던 곳이였는데요, 그럼 정확한 위치부터 주차, 예쁘게 사진찍는 법까지 쭉-! 자세히 소개해 드릴게요!
위치
'그란데 왕송호수점' 또는 '로터스' 카페 뒷편 위치
저는 이곳에 방문하기 전 바로 '그란데' 라는 화덕피자 맛집에서 식사를 했는데요. 그란데가 있는 건물 바로 뒷쪽이 핑크뮬리와 연꽃, 코스모스가 있는 곳이랍니다. 네비에는 '그란데 왕송호수점' 또는 '로터스' 카페를 방문하시면 되는데요!
그란데나 로터스 카페 이용하시면서 함께 방문하는것도 좋을것 같았어요.
주차
아쉽게도 따로 주차장은 없습니다.
그란데나 카페로터스를 이용한다면 건물 주차장을 이용하면서 잠시 구경하고와도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사진처럼 갓길을 따라 쭉- 이면주차를 해야합니다.
그렇다 보니 운전초보가 오신다면 살짝 당황할 수 있는 분위기...근처에 공영주차장으로는 '왕수호수공원 공영주차장'이 있는데 여기에서 걸어오기는 도보로 다소 먼 편이라서 대부분 이렇게 갓길 주차를 하고 계셨답니다.
주말 방문시 오전 11시쯤에는 여유가 있었는데 12시쯤 되니 이면주차를 할 자리도 많지 않아보였어요.
요렇게 연꽃군락지 옆쪽으로 살짝쿵 공터가 있지만 여기도 정식 주차장은 아니라서 질서있게 주차가 되있는 모습은 아니라 조금 아쉬웠습니다.
요긴 화덕피자를 먹은 그란데 주차장인데요!
요기도 주차가 5대 정도만 가능해서 11시에 오픈런 하시는걸 추천드릴게요 :)
그란데 건물 옆쪽으로 이렇게 연꽃군락지가 펼쳐져 있습니다.
왕송호수는 요기 말고도 곳곳에 연꽃 군락지가 멋드러지게(?) 조성되어 있었는데요! 평소에 보기 힘든 풍경이라 그런지 이색적이고 신기하더라구욤!!!!
물론 살짝 우중충한 느낌도 있으나..나름 운치있는 고런 너낌~ㅎ
아무튼 핑크뮬리를 만나려면 요렇게 연꽃 군락지 옆쪽으로 있는 길을따라 쭉쭉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죠기 아메리카노 3,000원 이라고 써진 건물이 바로 화덕피자 맛집 '그란데'가 있는 건물이구요.
같은 건물에 카페 로터스도 위치해 있습니다. 바로 뒷쪽으로는 카페인더뷰 라는 카페도 있어서 카페올 겸 방문하기에도 좋은 코스랍니다.
연꽃 뒷쪽으로 쟌쟌한 핑크색의 코스모스가 보이시나요?
연꽃과 코스모스라뉘,,조합 너무 신기하구요! 방문한 날 비도 내리고 구름이 많아서 아주 우중충 했는데도 불구하고 사진이 정맬루 잘나오더라구요.
사진에는 잘 안보이시겠지만 곳곳에서 커플과 가족, 친구들끼리 사진을 정말 많이찍고 있었어요!
쭉쭉 들어가다보녀 왼편에 이렇게 자그마한 다리가 나오는데요! 요기를 건너면 바로 핑꾸핑꾸한 핑크뮬리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요렇게 보면 잘 안보이는데 코스모스 너머로가 보라 핑크뮬리 군락지!!!!
저쪽에 사람들 다 몰려있더라구욤!!!!
앞쪽에 코스모스도 사진으로 좀 나겨주고욤 ㅎㅎㅎ
여기도 신기하게 핑크뮬리랑 코스모스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곳이라서 더 특별한 사진을 남기기 좋았습니다.
쨔-쟌!!!
드디어 핑크뮬리가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습니다.
아무래도 정식 관광지(?) 같은곳이 아니다보니 사람이 엄청 많은것도 아니라 사진찍기 정말 괜찮더라구요.
핑크뮬리
Muhlengergia Capillaris
분홍색 또는 자주색의 외떡잎 식물로 벼목 벼과에 속하는 조경용 여러해살이 풀
사실 저 핑크뮬리가 예쁜것만 알았지 어떤건지 잘 몰랐거든요?
근데 이렇게 설명도 써져있어서 함 읽어봤어요...ㅎㅎㅎㅎ 자세히보니 진짜로 벼 모양이랑 비슷하게 생겼다고 생각헀는데 실제로 벼과에 속하는 식물이더라고욤.
참고로 핑크뮬리 주변에는 이렇게 울타리가 쳐져있고 들어가지 말라고 쓰여져 있으니 핑크뮬리가 다치지 않게 조심해서 사진을 남기면 된답니다.
그런데 뒷쪽으로 돌아서 몰래몰래 핑크뮬리 꽃밭쪽으로 침입(?) 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ㅠㅠ 아무리 사진이 중요하다지만 그건 좀 아닌것 같았어요...;;
무료로 볼 수 있는 것만을도도 감사하다고 생각했는데;;;;흠;;;
캬...
너무 예쁘죠?
여기저기서 사람들이 사진찍느라 정신이 없었는데 생각보다 핑크뮬리 규모가 크고 풍성해서 마치 사람이 별로 없는것처럼 이렇게 사진이 잘 나오더라구요! 요즘 핑크뮬리 있다고해서 가보면 핑크뮬리보다 사람이 더 많은(?) 경우가 많아서 사진 찍기가 힘들때가 있는데...요긴 그런거 없이 사진찍기 정말 편했어요 :)
날씨가 우중충해서 밝기를 조금 더 올려줬더니 이렇게 선명한 핑크뮬리 탄생...!
화창한 날 방문한다면 이것보다 더 예쁜 사진을 많이 건지실 수 있을거에요. 참고로 핑크뮬리는 10월~11월까지 만나볼 수 있으니 지금가시면 딱 예쁘고 풍성한 핑크뮬리를 보실 수 있답니다.
저 어려서는 핑크뮬리라는게 없었던것 같은데 요즘은 이곳저곳에 핑크뮬리가 참 많은것 같더라구욤,,,
사진도 잘나오고 예쁘규,,,너무 좋네요 ㅎㅎㅎㅎ
이렇게 앞쪽에 있었던 코스모스와도 합께 조합해서 핑크뮬리+코스모스 투샷으로도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답니다.
농협은행 그잡채...
인물사진은 따로 올리지 않았지만 요기서 프사 잔뜩 건지고 왔습니다효 ^^
이렇게 오늘은 의왕 왕송호스 근처 핑크뮬리 포토스팟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날씨도 선선하고 하늘도 맑아서 나들이겸 방문해서 사진을 남기기에 정말로 좋았던 곳이였습니다. 요기서 핑크뮬리 구경하고 레일바이크를 타거나 에코어드벤처를 즐기는 코스로 주말 나들이를 온다면 정말 알찬 하루를 보내실 수 있을거에요!
날좋은 가을 모두들 예쁜 왕송호수에 방문하셔서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손이의 하루 >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봄 부천 나들이 명소 - 부천 꽃 축제 정보 (기간, 위치, 주차) (2) | 2025.04.04 |
---|
댓글